> 뉴스&정보 > SG 커리어 뉴스
 
   
     
 
  기업 취업문 다시 열리고 있다.
  관리자 2007-02-16  

5431

2월 들어 기업들의 취업문이 다시 열리고 있다. 아직 대기업들의 채용이 본격화한 것은 아니지만 잘 살펴보면 우량 중견·중소기업들의 채용정보 를 쉽게 접할 수 있다. 지방 구직자들은 지역내 업체와 지방 출신 우대 업 체 위주로 공략하는 게 유리하다.
취업포털 잡부산(www.jobbusan.co.kr)에 따르면 최근 채용에 나선 주요 기 업 및 기관은 부산·울산에 본사를 둔 성우하이텍과 동원개발, 현대중공업 을 비롯해 하이닉스반도체, 다음, 해양경찰청, 한국환경자원공사, SK텔레 콤 경영경제연구소, 경동제약, 석원산업 등을 들 수 있다.

성우하이텍=16일까지 전문대 이상 졸업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. 모 집부문은 연구개발, 기획관리, 생산기술부문이다. 관련계열 및 학과 졸업 자 또는 관련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. 특히 신입사원의 경우 영어회화가 가능하고 토익 650점 이상이어야 한다. 근무지는 부산, 양산, 아산, 중 국, 인도, 체코.

동원개발=경력사원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. 모집부문은 개발, 사업개 발, 건설수주, 경리 등이다. 팀장급은 관련업무 경력 10년 이상, 실무자 는 관련업무 경력 5년 이상이어야 한다. 다만, 여직원은 전문대 이상으로 건설경리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.

현대중공업=계약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. 모집분야별 근무지는 조선 설계 울산본사, 해외공사(현장안전관리) 사우디, 안전·보건·환경관리 부 산이다. 특히 조선설계분야는 고졸 이상으로서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자 이어야 한다.

하이닉스반도체=반도체 제조 오퍼레이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. 1984년 3 월 1일 이후 출생자로서 고교 졸업 이상이면 전공 및 계열에 관계없이 지 원할 수 있다. 연봉은 4조 3교대 기준 2,200만원이며, 회사 경영성과에 따 라 성과급도 지급한다. 근무지는 이천과 청주.

해양경찰청=오는 21일까지 해양과 일반분야 간부후보생 10명을 모집한다. 응시자격은 21~30세 고교 졸업 이상자이다. 시험방법은 필기시험과 신체· 체력검사, 서류전형, 종합적성검사, 면접시험을 실시한다. 합격자는 경찰 종합학교에서 1년간 교육을 받는다.

한국환경자원공사=올해 일반직 5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. 전국모집(15명) 과 지역제한모집(25명)으로 나눠 뽑는다. 토익 700점 이상 등 일정수준 공 인영어성적이 필수조건이다. 지역제한모집은 관련분야 전공자로서 해당 시 ·도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어야 한다.

이밖에 다음은 16일까지 영업·마케팅과 경영관리 등 전 부문에 걸쳐 신 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, SK텔레콤 경영경제연구소는 오는 6월 30일까 지 석사학위 이상자와 경력 3년 이상자 등 경력사원을 모집한다.

잡부산 관계자는 “3월부터는 삼성과 LG, STX 등 주요 그룹 계열사와 공기 업들의 올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본격화할 예정”이라고 말했 다.

뉴스와이어
 
70년대 vs. 2000년대, 구직활동 어떻게 변했나
자기 소개서, 왜 쓰는가?